중개수수료 없는
안전한 직거래사이트

계약가이드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0-04-14 12:24:10 조회수 24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

 
지역별 부동산 거래를 할 때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거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거래 상황을 보면 업하우스와 유사한 IT 부동산 플랫폼을 이용하여, 부동산 직거래 시장이 활발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통상 부동산 직거래를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지역을 고를 수 있고 예산에 가장 적합한 곳을 빠르게 고를 수 있기도 하지만 그에 따른 위험부담도 있기 때문에
   거래를 하기 전에 반드시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실소유자입니다. 
   거래를 하기 전에 매물의 실소유자가 맞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현재 내가 계약을 하기로 하는 매물의 실소유자가 맞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이 때
   는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본, 등기부 등본 등을 통해서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대리인과 계약을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내가 계약을 진행하고자 하는 곳이 안전한 곳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등기부등본에서 가압류나 근저당 등에 대해 살펴봐야 합니다.

3.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으로는 전 세입자와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전에 살고 있던 세입자와 이사 날짜가
   겹치지 않게끔 조정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전에 살던 세입자가 공과금 납부에 대해서도 성실히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집의 내부와 외부에 하자가 없는지에 대해서 체크를 해야 하며, 누수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집에 문제가 있다면 수리 항목과 보수에 대해서 미리 얘기를 나누셔야 합니다.

5.
위 항목들 하나 하나 놓치지 말고 계약서 작성까지 꼼꼼하고, 안전하게 진행 한다면 성공적인 부동산 직거래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다음글